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재테크

KB금융, 미성년 고객 겨냥 'KB 영 유스 패키지' 출시

  • 김기혁 기자
  • 2018-09-17 13:40:59
  • 재테크
KB금융그룹은 14일 어린이나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솔루션인 ‘KB 영 유스(Young Youth)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상품 패키지에는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자산운용, KB생명보험 등 KB금융그룹 4개 계열사의 상품이 담겨 있다. 이번 패키지는 ‘KB 영 유스통장(어린이·청소년)’, ‘KB 영 유스 적금’, ‘KB국민 영 유스 체크카드’, ‘(무)KB 영 유스 자녀사랑건강보험(보장성)’, ‘KB 온국민 TDF 2050증권투자신탁’, ‘KB 영 유스 증여예금’, ‘KB 금지옥엽 신탁’, ‘주택청약종합저축’ 등 총 8가지로 구성돼 있다.

KB금융은 이에 앞서 어린이·청소년 고객층의 금융 니즈 충족을 위해 지난 8월 미성년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중·고등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조사에서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가 금융상품 가입을 고려하게 된 동기로는 △자녀의 경제적 미래 준비 △자녀 금융교육 등이 있었으며 적금·보장성보험·청약통장·정기예금 등의 순으로 가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B금융 관계자는 “향후 어린이 경제캠프 제공, 유스 고객의 금융 니즈를 반영한 추가적인 상품·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