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저축은행·캐피털·대부업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포용적 금융 적극 뒷받침할 것"

취임 첫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 김기혁 기자
  • 2018-10-05 15:49:37
  • 저축은행·캐피털·대부업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포용적 금융 적극 뒷받침할 것'
5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 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이 서울 관악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서민으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제공=서민금융진흥원

이계문 신임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정부가 추진 중인 포용적 금융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날 서면으로 배포한 취임사를 통해 “최근 고용부진과 소득 양극화 등으로 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가계부채 규모가 1,500조 원에 이르는 상황에서 금리 인상 움직임 등으로 상환능력이 부족한 저소득·저신용 서민들의 어깨를 더욱 무겁게 하고 있다“면서 ”정부가 추진 중인 포용적 금융은 일부 계층만을 위한 금융이 아닌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상생의 금융을 위해 반드시 이뤄내야 할 과제“라고 덧붙였다.

서민금융이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는 △서민들의 삶을 바꾸는 서민금융 △언제나 서민들과 함께하는 서민금융 △전문성을 갖춘 서민금융을 제시했다.

한편 이 원장은 취임 첫날인 이날 취임식을 생략하고 서울 관악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이곳에서 서민금융 수요자들을 직접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서민금융 상담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