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생활

롯데e커머스-휠라 ‘업무제휴 협약(JBP)’ 체결..."전용 상품 론칭할 계획"

  • 허세민 기자
  • 2018-10-12 11:06:08
  • 생활
롯데e커머스-휠라 ‘업무제휴 협약(JBP)’ 체결...'전용 상품 론칭할 계획'
지난 11일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우)가 이학우 휠라코리아㈜ e-biz사업본부 본부장(좌)과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쇼핑(023530) e커머스사업본부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와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롯데쇼핑 e커머스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상무), 이학우 휠라코리아㈜ e-biz사업본부 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제휴 협약은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상품개발 단계부터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롯데쇼핑 e커머스는 휠라의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분기별로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다. 롯데닷컴 등 운영쇼핑몰의 분기별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유해 브랜드에 최적화 된 마케팅도 진행한다. 휠라는 롯데쇼핑 e커머스만을 위한 전용 상품을 론칭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김장규 상무는 “기존 고객의 구매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역량을 집중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