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시황

유니버설뮤직 X 네이버, 클래식 스타리그 2018 우승자 실황음원 발매

  • 정다훈 기자
  • 2018-11-28 12:20:10
  • 시황
유니버설뮤직과 네이버가 공동 기획한 차세대 클래식 스타를 찾기 위한 온라인 콩쿠르 ‘클래식 스타리그’ 우승자 4명의 실황음원이 유니버설 뮤직 산하 머큐리 클래식 레이블을 통해 오늘(28일) 발매한다. 피아노 부분에서는 김준호, 이재경이 공동수상을 성악 부분에서는 베이스 염정제, 바리톤 정민성이 역시 공동 수상을 했다.

유니버설뮤직 X 네이버, 클래식 스타리그 2018 우승자 실황음원 발매

이번 앨범에는 피아니스트 김준호의 ‘스크리아빈 피아노 소나타 2번 올림 사단조 ‘환상적 소나타’ 작품번호 19, 피아니스트 이재경의 ‘쇼팽 발라드 3번 내림 가장조 작품번호 47’이 수록되었다. 성악 부분에서는 바리톤 정민성의 슈베르트 <백조의 노래> 중 9번 ‘그녀의 초상’, 베이스 염정제의 비제 오페라 <아름다운 페르트의 처녀(La Jolie Fille de Perth)> 중 ‘사랑의 불꽃이 타오를 때(Quand la flamme de l‘amour)’가 담겼다.

‘클래식 스타리그’는 지난 8월 6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예선을 통해서 피아노부분 총 42명, 성악부분 74명이 참여했다. 본선을 거쳐 결선에서는 각 부분 모두 합쳐 총 14명이 선발되었으며, 결선경연은 네이버 V 라이브 클래식을 통해 생중계되었다. 전체 누적 시청수는 모두 합쳐 약 5만 명 이상 시청하였고, 3천 개 이상의 댓글이 등록되는 등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참가자들의 연주 뿐만 아니라 현재 피아니스트와 성악가로 활동하고 있는 심사위원들의 솔직하고 깊은 조언들 역시 많은 시청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요소였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