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SEN]케어랩스, 상반기 매출 전년동기比 42%↑…“사업호조 및 인수합병 효과”

  • 배요한 기자
  • 2019-08-13 16:45:01
  • 종목·투자전략
케어랩스(263700)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42% 증가한 341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1억원과 7억원을 기록했다.

케어랩스 관계자는 “바비톡 사업부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사업부가 호조를 보였으며, 여기에 인수 합병 효과가 더해져 큰 폭의 매출 성장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특히 올해 2분기부터는 병원 마케팅 시장 업황이 회복되기 시작하여, 매출액 뿐만 아니라 이익도 개선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케어랩스의 2분기 별도 영업이익은 16억 원으로 전년 동기 11억 원 대비 43% 증가했으며, 연결 영업이익은 12억 원, 연결 순이익은 6억 원으로, 1분기 대비 각각 37%, 595% 증가했다. 케어랩스는 작년 말 CB 및 BW 발행으로 인해 증가한 상반기 회계상 이자비용 5억원을 제외하면, 실제 순이익은 이보다 더 높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향후 케어랩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강화 및 뷰티케어 플랫폼 해외 진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케어랩스 관계자는 “내년 초까지 굿닥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며, 올해 새로 케어랩스에 합류한 해외 플랫폼 자회사 뷰티소셜과 유노고 역시 하반기에 서비스를 본격화 하며 실적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