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정세운, 신곡 '비가 온대 그날처럼' MV 티저 공개..가을 감성 자극 '아련'

  • 김주원 기자
  • 2019-10-01 13:27:22
  • 가요
‘싱어송라이돌’ 정세운이 신곡 ‘비가 온대 그날처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정세운, 신곡 '비가 온대 그날처럼' MV 티저 공개..가을 감성 자극 '아련'
사진=스타쉽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9일 오후 공식 SNS 채널 및 유튜브 채널에 정세운의 새로운 미니앨범 ‘DAY’(데이)의 수록 타이틀곡 ‘비가 온대 그날처럼’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정세운은 카페에 홀로 앉아 지나간 연인의 추억을 떠올린다. 함께 마주 앉아 커피를 마시고, 서로에게 환한 미소를 지으며 행복했던 연인과의 모습을 기억하던 그는 이내 공중전화 박스 속 차갑게 놓인 수화기를 끝으로 연인과의 모든 기억이 사라지고, 어두운 카페에서 고독하고도 애절한 분위기를 드러낸다.

여기에 더해진 정세운의 담담하지만 애틋한 목소리는 ‘정세운표 이별 발라드’를 한층 더 매력적으로 완성시키며 곡의 분위기를 더한다.

새 미니앨범 ‘DAY’의 타이틀곡 ‘비가 온대 그날처럼’은 사랑과 상실, 그리움이란 주제를 절제된 어조로 풀어낸 팝 발라드다. 특히 아련함이 가득 배어있는 피아노를 중심으로 한 미니멀한 편곡과 정세운의 절제된 보컬이 이별 후 시간이 흐른 뒤의 담담함, 그 감정의 공허함을 잘 표현된 이 곡은 153/줌바스 뮤직 그룹(153/Joombas Music Group)이 작사·작곡을 맡아 곡의 아름다운 매력을 더했다.

이로써 정세운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까지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예열에 나섰다. 이번 앨범 ‘DAY’를 통해 그의 하루와 그 안에 녹아든 감정을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로 고스란히 담아낸 만큼 ‘정세운표 감성’을 기다리는 음악 팬들의 관심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

한편, 정세운은 오는 10월 2일 새 미니앨범 ‘DAY’와 수록 타이틀곡 ‘비가 온대 그날처럼’을 발표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