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전국

경기도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검찰개혁 촉구 결의대회…검찰개혁은 국민의 명령

  • 윤종열 기자
  • 2019-10-15 13:47:58
  • 전국
경기도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검찰개혁 촉구 결의대회…검찰개혁은 국민의 명령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15일 의원총회가 끝난 후 의회 현관 앞에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검찰개혁 촉구 결의대회’를 열고 조속한 검찰개혁을 촉구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문재인 정부 주요 국정과제이자 국민의 명령인 검찰개혁을 촉구하고, 사법개혁완수에 대한 의원들의 의지를 모으기 위해 개최됐다.

의원들은 ‘검찰개혁, 공수처 설치’라고 적힌 손피켓을 들고 “검찰개혁은 국민의 명령이자 시대의 사명”이라고 외쳤다.

염종현 대표의원은 “식민지 조선을 폭압적으로 통치하기 위하여 일제는 검찰 권력을 이용했고, 이어진 독재정권도 검찰 권력을 통치의 주구로 활용해왔다”면서 “2016년 촛불로 우리는 새로운 정부를 만들었고 국민들은 검찰개혁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제 검찰개혁은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고 시대의 사명이 되었다”고 힘주어 말했다.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은 검찰개혁을 진두지휘했던 조국장관을 언급하면서 “결코 불이 붙지 않을 것 같았던 검찰개혁에 불을 지폈다. 서초동에 모인 수백만 국민들이 함께 했고, 이제는 그 불씨가 개혁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호소했다.
/윤종열기자 yjyu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