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전국

경과원,‘골목상권 공동체 대표 리더십 함양 워크숍’개최

  • 윤종열 기자
  • 2019-10-15 13:41:56
  • 전국
경과원,‘골목상권 공동체 대표 리더십 함양 워크숍’개최
15일 안양시에 있는 경기도 상인연합회 교육장에서 열린 ‘골목상권 공동체 대표 리더십 함양 워크샵’에 참석한 상인대표들이 리더십훈련 교육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15일 안양시 만안구 소재 경기도 상인연합회 교육장에서 ‘골목상권 공동체 대표 리더십 함양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골목상권 조직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골목상권공동체 상인대표를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을 실시해 상인지도자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상권간의 소통채널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골목상권 조직화 지원사업’은 30개 점포 이상의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을 하나의 경제공동체로 조직화하고 육성함으로써 개별 점포의 한계를 극복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과원은 현재 136개의 공동체를 조직화했으며, 공동체별로 1명을 상인대표로 선발했다.

워크샵은 지역별로 경기 북부(14일), 서부(15일), 남부(16일), 동부(17일)로 나눠 4일간 진행된다. 워크샵은 리더 의식개혁 공동체 리더십교육, 성감수성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사업추진 사항 로 구성됐다.

워크샵에 참석한 한 상인대표는 “상인대표로서 역할을 잘 해내야겠다는 막연한 책임감이 컸는데 이번 워크샵 교육을 통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배우는 등 리더로서의 역할을 구체화 할 수 있었다”며 “다른 지역 상인대표들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으로 서로 협력하며 상생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기자 yjyu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