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LS산전, 스마트 전력관리 서비스 ‘그리드솔 케어’ 론칭

16~18일 코엑스서 열린 KSGE 참가
그리드솔 케어 전면 배치하고
국내 최초 오픈형 스마트공장 플랫폼 공개

  • 변수연 기자
  • 2019-10-17 11:52:15
  • 기업
LS산전, 스마트 전력관리 서비스 ‘그리드솔 케어’ 론칭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스마트그리드엑스포 2019에 구자균(왼쪽 세번째) LS산전 회장이 성윤모(왼쪽 두번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LS산전의 DT(디지털전환) 기술 기반 스마트전력통합관리시스템 ‘그리드솔 케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LS산전

LS산전(010120)이 IoT(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전력시스템 통합 관리 서비스 ‘그리드솔 케어(GridSol Care)’를 론칭했다.

LS산전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에너지 통합 전시회인 ‘한국스마트그리드엑스포 2019’에 참가하며 그리드솔 케어를 전면에 배치했다.

그리드솔 케어는 전력기기에 센서 등을 설치해 시스템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기존 품질 빅데이터와 비교 분석을 통해 이상 징후를 사전에 발견해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사고 예방 진단 관리 시스템이다.

LS산전의 기술력을 통해 그동안 배전반 일부에서만 가능했던 모니터링 범위를 저압부터 고압에 이르는 전력 시스템 전반으로 확대했다. 여기에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에너지 사용 패턴 분석을 통해 에너지 사용 최적화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서든 필요할 때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상태를 확인하고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S산전은 국내 최초 오픈형 스마트공장 플랫폼 ’Tech Square(테크스퀘어)’도 공개하고 국내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스마트공장사업 추진 전략을 소개했다.

이밖에 ESS(에너지저장장치), EMS(에너지관리시스템), 디지털변전소, HVDC(초고압직류송전), FACTS(대용량 전력 유연송전시스템) 등 차세대 전략 제품도 선보였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