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정윤석 신일 대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여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

경기장 등에 11만대 제품 공급

  • 이수민 기자
  • 2019-10-17 09:32:00
  • 기업

신일, 정윤석, 올림픽

정윤석 신일 대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여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정윤석 신일 대표이사/사진제공=신일

정윤석 신일 대표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성공적 유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17일 신일에 따르면 정 대표가 수상한 표창은 지난해 개최된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동계패럴림픽대회의 유치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강원도 등 유관 기관에서 엄정한 기준에 따라 선정했다.

정 대표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56억원 규모 난방기기 등 공통물자 납품 공급 계약을 체결해 성공적인 운영에 힘을 보탰다. 이를 통해 신일은 올림픽 기간 경기장과 비경기시설을 포함해 총 128곳에 달하는 장소에 난방 가전 9종, 공공물자 38종 등 총 11만 여대의 제품을 공급했다. 신일 측은 올림픽 기간 강력한 한파가 몰아쳤지만 신일 난방가전이 선수단과 봉사자, 관람객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경기를 즐기는데 일조했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평창 동계올림픽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열린 동계올림픽으로 역사적인 순간에 신일이 함께할 수 있었던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신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가전 기업으로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윤석 대표이사는 1991년 신일에 평사원으로 입사해 승진을 거듭하며 지난해 4월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지난 2010년부터는 판매사업본부를 총괄하며 기업운영의 새로운 기준과 틀을 만들어 냈으며 2010년 당시 680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을 8년 만인 2018년에 약 1687억원을 만들어내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데 기여한 인물이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