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SEN]제넨바이오, 안전성평가연구소와 기술제휴 및 공동연구 협약

  • 배요한 기자
  • 2019-11-13 17:00:59
  • 종목·투자전략
[SEN]제넨바이오, 안전성평가연구소와 기술제휴 및 공동연구 협약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제넨바이오(072520)가 안전성평가연구소와 기술제휴를 맺고 각종 질환모델 개발 등 첨단 신약 및 의료기기 평가에 필요한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제넨바이오는 안전성평가연구소(Korea Institute of Toxicology)와 신약 및 의료기기의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질환모델 개발 등 첨단 제품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제휴를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을 맺은 안전성 평가연구소는 국내 유일 영장류 및 미니돼지 GLP(Good Laboratory Practice, 비임상 시험기준) 시험이 가능한 독성연구 분야의 선도 연구기관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연구소는 미국 FDA, OECD 등 국제 기준에 맞춘 시험을 제공해 국내시장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에 이바지했다”며 “최근 일본 수출 규제 장기화 조짐에 따라 소재, 부품, 장비 공급 차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패스트 트랙 지원체계’ 제도를 도입하는 등 국내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전성평가연구소는 국내 CRO를 통틀어 가장 높은 수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며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동물자원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모색하고 공동연구를 진행해 이종장기를 포함한 국내외 첨단 의약품 및 의료기기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