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SEN]한국투자 “메디톡스, 3분기 영업익 급감…4분기는 3분기보다 나을 것”

  • 이소연 기자
  • 2019-11-15 09:10:14
  • 종목·투자전략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한국투자증권은 15일 메디톡스(086900)에 대해 “부진한 매출과 비용급증으로 인해 3분기 영업이익이 급감했다”며 목표가를 기존 54만원에 43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다만 “4분기 국내시장은 계절적으로 성수기이기 때문에 4분기 실적은 3분기보다 개선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진홍국 연구원은 “메디톡스의 3분기 실적은 수출부진에 따라 매출은 484억원으로 컨센서스를 9% 하회했고, 비용 급증으로 영업이익은 33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132억)를 크게 하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톡신과 필러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8%, 24% 늘었지만, 톡신과 필러 수출은 14%, 11% 감소했다”며 “또한 인원보강에 따른 공장고정비 상승과 경쟁심화에 따른 판가 하락으로 원가율이 상승했던 것이 배경”이라고 덧붙였다.

진 연구원은 “미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균주 공방은 내년 6월에야 결과가 드러날 예정이며 중국 톡신 승인은 지연되고 있다”면서도 “향후 실적은 최악이었던 3분기보다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중국진출은 아직까지는 엄연히 실패가 아닌 지연이기 때문에 기대감은 여전히 가져볼 수 있어 현 주가에서 추가적인 하락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 wown93@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