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생활

유명 셰프부터 캐릭터 콜라보까지...“크리스마스 케이크 편의점에서 준비하세요”

  • 박민주 기자
  • 2019-11-30 08:36:30
  • 생활
유명 셰프부터 캐릭터 콜라보까지...“크리스마스 케이크 편의점에서 준비하세요”
박준우 셰프와 협업해 제작한 미니스톱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진제공=미니스톱

크리스마스를 한 달 여 앞두고 특별한 시간을 위한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가 쏟아지고 있다. 호텔이나 베이커리 전문점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가격에 부담을 느꼈다면 올해는 편의점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 유명 셰프와 협업한 고급스러운 케이크부터 아이들이 열광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케이크까지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셰프가 만든 케이크를 편의점에서=미니스톱은 오는 6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박준우 셰프와 함께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예약 주문 받는다. 박준우 셰프는 마스터셰프코리아 준우승 출신으로 ‘냉장고를 부탁해’ 등에서 활약하며 해박한 요리지식과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케이크는 ▲슈바움 ▲마롱티라미수 ▲부쉬드노엘 ▲크레이프케이크 등 4종이다. 슈바움은 겹겹이 구워진 독일 전통 빵인 바움쿠헨안에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넣고 미니슈로 장식한 케이크다. 마롱티라미수는 밤을 뜻하는 마롱이란 이름처럼 밤크램블을 커피와 치즈향이 가득한 티라미수 안에 박아서 고소함을 극대화했다.

부쉬드 노엘은 크리스마스의 장작나무라는 뜻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화이트시트에 우유크림과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 있는 케이크다. 크레이프케이크는 정성스럽게 한 장씩 크레페 지단을 쌓으면서 사이사이에 크림을 발라 슈가 파우더로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게 마무리했다.

유명 셰프부터 캐릭터 콜라보까지...“크리스마스 케이크 편의점에서 준비하세요”
이마트24의 크리스마스 기념 와인&케이크 할인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이마트24

◇와인과 케이크로 홈파티를 풍족하게=이마트24는 연말 홈파티족을 겨냥해 와인 6종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9종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한 달간 옐로우 테일 까베네 소비뇽(750ml), 옐로우 테일 모스카토(750ml), 옐로우 테일 쉬라즈(750ml), 디아블로 까베네 쇼비뇽(750ml),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750ml), 페데리코 파테니나 까바 브뤼(750ml) 등 1만2,900원~1만5,000원 가격대의 인기 와인 6종을 BC 카드로 결제 시 1만원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다.

와인과 함께 홈파티 분위기를 내기 좋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총 9종(일반 케이크 5종, 아이스크림 케이크 4종)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전예약 기간인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이마트24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 후 BC카드 페이북 결제 시 판매가의 6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유명 셰프부터 캐릭터 콜라보까지...“크리스마스 케이크 편의점에서 준비하세요”
GS25의 신비아파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진제공=GS25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콜라보도=GS25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제휴해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단독으로 예약 판매한다. 신비아파트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에서 24주간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한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5세~14세 아이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새로운 ‘초통령’으로 불릴 만큼 인기가 높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신비아파트 케이크는 만화 속 주요 캐릭터 이름을 딴 △신비초코케이크 △금비고구마케이크 △주비순우유케이크다. 신비초코케이크는 진한 다크가나슈, 초코무스크림과 함께 촉촉한 케이크 시트의 조화가 어우러져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동시에 전해진다.

금비고구마케이크는 촉촉한 케이크 시트에 고구마를 으깨 만든 부드러운 고구마 크림이 더해져 풍부한 맛이 일품이며, 주비순우유케이크는 우유와 동물성 생크림이 혼합돼 깔끔하고 부드러운 크림의 풍미가 잘 느껴진다. 신비아파트 케이크 3종은 1만5,000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으며 재고 소진 시 예약 판매는 종료된다. 가격은 2만9,000원이다.

GS25는 신비아파트 케이크 3종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신비아파트 케이크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비 캐릭터를 본 뜬 무드등과 신비아파트 마그네틱(자석)을 증정하기로 한 것. 신비 캐릭터 무드등과, 신비아파트 마그네틱은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위해 특별 제작된 것으로 오직 GS25에서만 받을 수 있다.

안재오 GS리테일(007070) 디저트·빵 담당MD는 “이번 신비아파트와 제휴해 선보인 신비아파트 케이크가 아이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GS25의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는 뜻 깊은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민주기자 parkmj@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