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KT, 차이나모바일과 5G 로밍·블록체인 협력

  • 임진혁 기자
  • 2019-12-05 13:20:57
  • 바이오&ICT
KT, 차이나모바일과 5G 로밍·블록체인 협력
이필재(오른쪽) KT 마케팅부문장(부사장)과 자오따춘 차이나모바일 부사장이 한국과 중국, 일본 통신사업자들이 참여한 ‘SCFA 총회’에서 5G 로밍과 블록체인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하며 악수하고 있다./사진제공=KT
KT(030200)가 중국 차이나모바일과 5세대(5G) 로밍과 블록체인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하고 이달 중순부터 중국에서 5G 로밍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KT는 이날 한·중·일 통신사업자들이 참여한 ‘SCFA 총회’를 서울에서 열고 차이나모바일의 5G 로밍 망을 통해 KT의 그룹 영상 통화 서비스 ‘나를’과 지난달 28일 신규 출시한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시즌’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연했다.

KT 고객은 차이나모바일의 주파수를 지원하는 단말기를 사용하면 차이나모바일 망을 통해 이달 중순부터 5G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단말기가 한국에 출시되기 전까지는 KT 공항 로밍센터에서 무상으로 빌릴 수 있다.

KT는 또 블록체인 ‘스마트 콘트랙트’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로밍 자동정산 시스템 ‘비 링크(B.Link)’를 시범 서비스한다. 이전에는 통신사가 ‘국제로밍 정산소’를 통해 데이터 로밍 자료를 상호 교환하고 검증해야 했지만, 스마트 콘트랙트 기술을 활용해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다. 김원경 KT 기가 사업 본부장은 “지속해서 5G 로밍 서비스 국가와 정산 시스템 적용·확대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진혁기자 liberal@sedaily.com

KT, 차이나모바일과 5G 로밍·블록체인 협력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