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공식입장] EBS 측 "'막말·폭행 논란' 개그맨 박동근·최영수 즉각 출연 정지"

  • 김주원 기자
  • 2019-12-12 08:05:38
  • TV·방송
‘보니하니’에 출연 중인 개그맨 최영수와 박동근이 해당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공식입장] EBS 측 ''막말·폭행 논란' 개그맨 박동근·최영수 즉각 출연 정지'
사진=보니하니 공식 SNS

11일 EBS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EBS 인기 프로그램인 ‘생방송 톡!톡!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의 최근 유튜브 인터넷 방송에서 폭력적인 장면과 언어 성희롱 장면이 가감 없이 방송되어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심한 불쾌감과 상처를 드렸다. EBS는 사태의 심각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우선 문제의 출연자 2명을 즉각 출연 정지시키고, 관련 콘텐츠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삭제 조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사고를 계기로 모든 프로그램의 출연자 선정 과정을 전면 재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0일 EBS ‘생방송 톡!톡!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당당맨’으로 출연 중인 최영수가 MC ‘하니’로 출연하는 채연에게 폭력을 사용하는 듯한 모습이 포착돼 논란을 빚었다.

이에 EBS 측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출연자 간에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다. 이는 출연자와 현장 스태프 모두 확인한 사실”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매일 생방송을 진행하며 출연자들끼리 허물없이 지내다보니 심한 장난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이는 분명한 잘못”이라며 “좀 더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먹니’로 활동하는 개그맨 박동근도 채연에게 성희롱적 발언과 욕설을 했다는 논란이 불거졌다.

이로 인해 시청자 게시판은 출연자 하차를 요구하는 글이 쇄도했다.

다음은 EBS 사과문 전문

[공식입장] EBS 측 ''막말·폭행 논란' 개그맨 박동근·최영수 즉각 출연 정지'
사진=EBS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