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티맥스오에스→티맥스A&C로 사명 변경…“AI·클라우드 강화”

AI·클라우드·OS·오피스·스페이스 등 자회사 5개 설립
“AI·클라우드 기업으로의 정체성 강화”

티맥스오에스→티맥스A&C로 사명 변경…“AI·클라우드 강화”

티맥스오에스가 ‘티맥스 에이앤씨(A&C)’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1일 밝혔다. 사명의 ‘A&C’는 AI와 클라우드를 의미한다.

티맥스A&C는 사명 변경과 함께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운영체제(OS), 오피스, 스페이스 등 새로운 플랫폼 관련 자회사 5개를 설립하고 AI·클라우드 기업으로 정체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티맥스A&C는 AI·클라우드 플랫폼과 서비스를 총괄하고, 자회사를 통해 제품 연구·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개발·비즈니스 업무를 수행한다. 또 각 조직이 스타트업과 같은 유연성과 독립성을 갖추면서도 자회사 및 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등 다른 관계사와의 유기적인 협업을 강화해 비즈니스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OS 부분’은 윈도7 기술지원 종료 이슈와 발맞춰 올해 개방형 OS 시장을 선도하고, 높은 보안 및 호환성으로 업무용 PC 시장을 공략한다.

한상욱 티맥스A&C 사장은 “AI·클라우드 플랫폼부터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사용자가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AI·클라우드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새롭게 선보일 플랫폼과 서비스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진정한 클라우드 시대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