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국제
트럼프, '우크라이나 스캔들' 의회에 최초로 알렸던 정보기관 감찰관 해고




도널드 트럼프(사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스캔들’에 대해 의회에 최초로 보고한 정보기관 감찰관을 해고했다고 AP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미 상원 정보위원회에 서한을 보내 마이클 앳킨스 감찰관의 해고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서한에서 “자신이 임명한 정보기관 감찰관들을 신뢰하는 게 중요한데, 더는 앳킨스 감찰관에 대해선 그럴 수 없다”고 전했다.



앳킨스 감찰관은 작년 9월 미 하원 정보위 비공개 회의에 출석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정보기관감찰관실(ICIG)이 ‘우크라이나 스캔들’ 관련 내부고발자 고발을 접수했다는 사실과 고발 내용을 진술했다. 우크라이나 스캔들의 시작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군사 원조를 빌미로 정적에 대한 조사를 압박했다는 의혹으로, 야당인 민주당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추진하는 시발점이었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부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
메이저리그 구단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의 단장 빌리빈은 야구라는 스포츠 영역에 통계학을 도입해 우승을 이끌어냈습니다.
이처럼 모든 삶의 영역엔 경제 원리가 숨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제로 행간을 읽어내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5.29 14:53:29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