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사회사회일반
이재명,“내가 원하는 세상 만들려면 투표에 많이 참여해 달라”…사전투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투표는 국가의 미래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도민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이 지사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4?15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10일 오전 8시30분경 수원시 팔달구에 있는 수원시가족여성회관에서 사전투표를 했다.

투표를 마친 이 지사는 “코로나19 때문에 투표 과정이 조금 불편해졌지만, 투표라는 것은 국가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일”이라며 “투표라는 것은 권리라기보다는 이제는 의무가 되었는데, 내가 원하는 나라, 내가 원하는 세상 만들려면 투표에 많이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사전투표 이유를 묻는 질문에 “공관에 비상근무 중이어서 공관, 도청 근처에서 투표하게 됐다”며 “해보니까 장소 제한이 없어 훨씬 편하다”고 답했다.

이 지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치러진 투표인 만큼 마스크를 착용한 채 투표소 입구에서 발열체크를 하고 투표소에 비치된 손소독제로 손을 소독한 뒤 위생 장갑을 끼고 투표에 임했다.

한편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는 10~11일 도내 546개 사전투표소에서 진행된다. 유권자는 별도 신고 없이 신분증만 지참하면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의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윤종열기자 yjyu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6.01 22:08:26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