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증권종목·투자전략
[SEN]초록뱀, 중국판 유튜브에 한국드라마 카테고리 복원…‘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강세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중국판 유튜브에 한국드라마 카테고리가 복원됐다는 소식에 드라마 제작사 초록뱀(047820)이 강세다. 과거 한한령으로 직격탄을 맞았던 초록뱀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오후 3시 1분 현재 초록뱀은 전 거래일보다 19.92% 상승한 1,505원을 기록 중이다.

이날 한 언론사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유력 동영상 공유 서비스에 한국 드라마 카테고리가 복원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6년 사드 배치로 한-중 갈등이 심화하며 ‘한한령‘이 내려진지 4년여만의 일이다.

이 매체는 “해당 카테고리는 사드 갈등이 촉발된 2016년 이후 일본 드라마 카테고리로 변경됐고, 이후 한국 드라마들을 볼 수 없었다”면서 “약 4년만에 다시 일본한국드라마 카테고리로 변경되며 한국 드라마 시청이 가능해졌다”고 언급했다. 현재 해당 카테고리에는 이전에 현지 수출 허가를 받은 옛 드라마가 올라와 있는 상태다.



최근 중국 게임사들이 간접수입 형태로 한국 게임의 서비스 허가권을 따낸 데 이어 드라마, 영화 등 문화 콘텐츠의 봉쇄령도 해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by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EN금융증권부 배요한 기자 byh@sedaily.com
주요 뉴스
2020.05.29 14:53:29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