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기업
벤츠, 고객서비스도 'S클래스'

S클래스 고객대상 '모빌로' 서비스

24시 긴급출동·픽업점검 등 제공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한 매장에서 지점 직원이 한 고객과 일대일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고객서비스 ‘모빌로(MOBILO)’ 서비스가 화제다.

모빌로 서비스는 벤츠의 최상위 고객들인 S클래스 고객들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사고 혹은 고장 등으로 차량 운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고객의 이동을 보장하고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모든 고객이 아닌 특정 차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서비스가 고객 만족과 판매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업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벤츠코리아는 지난해 3월28일 이후 S클래스 차를 신규 등록한 고객 8,000여명을 대상으로 모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S클래스’ /사진=벤츠코리아


이들 고객은 ‘24시 긴급 출동 서비스’를 통해 365일 24시간 긴급 상황 대처 서비스를 받는다. 사고나 고장으로 차량운행이 불가할 경우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센터까지 무상으로 차량을 견인해준다. 특히 사고가 난 고객에게는 과실비율을 비롯해 대인사고 위자료, 합의금 등 골치 아픈 보상문제도 상담해준다. 만약 서비스센터에 입고해 차량을 수리하면 C클래스급 이상 차량을 수리기간 동안 무상 제공한다. 아울러 정기점검을 원하는 고객의 경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해 점검 후 고객이 지정한 장소로 차량을 가져와 돌려준다.

벤츠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고객들 사이에서 자신이 프리미엄 자동차 회사로부터 특별한 관리를 받는 S클래스 고객이라는 자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차량 판매 이후에도 차별화된 고객 케어를 통해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여 재구매 혹은 상위차급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형기자 kmh204@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관련태그
#벤츠, # S클래스, # 모빌로
주요 뉴스
2020.07.10 16:34:1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