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기업
KOTRA, ‘글로벌 한류박람회’ 첫 온라인 개최

비대면 수출상담·판촉전·한류공연 열려





KOTRA는 오는 13일부터 8월 말까지 ‘2020 글로벌 한류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함께한다.

KOTRA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한류 마케팅 사업을 비대면 형태로 전환했다. 또 한류스타와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보유한 FNC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으로 협업했다. 이로써 한류 공연을 전면 온라인으로 기획하는 동시에 중계 전문성을 확보했다.

한류박람회는 올해 11년째로 이번 주제는 ‘코로나19 극복’이다.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홈뷰티, 홈쿠킹, 건강식품, 청정가전, 의료용품, 위생용품, 디지털장비 등 7대 유망 소비재 분야와 보건의료·에듀테크 등 서비스 산업 부문에서 500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기업-해외바이어 1대1 화상상담, 글로벌 유통망 협업 온라인 판촉전, 한류스타와 함께하는 CSR 등으로 구성된다. 13일 온라인 한류공연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이어지는 박람회는 온라인의 장점을 살려 전세계 시장을 공략한다.



한편 KOTRA는 홍보대사로 에이오에이(AOA), 엔플라잉(N.Flying), 에스에프나인(SF9) 3개 팀을 위촉할 계획이다. 한류 홍보대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세계인들에게 음악으로 희망을 전한다. 또 한류를 바탕으로 우리 소비재·서비스의 수출 활성화에 나선다. 위촉식은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사진, 영상으로 9일 공개될 예정이다.

온라인 한류공연은 13일 오후6시부터 1시간 동안 KOTRA와 FNC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시차를 고려해 같은 공연이 다음날 오전2시에 한차례 더 방영된다. 한류스타 서명을 활용한 박람회 희망티셔츠는 KOTRA와 홍보대사 명의로 기부된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가대표 소프트파워로 도약한 한류를 언택트 마케팅에 무한히 활용할 수 있다”며 “온라인으로 처음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 소비재·서비스의 우수성을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이재용기자 jyle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7.13 18:36:05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