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기업
톰브라운 입은 BTS,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콜라보할까

톰브라운 입고 갤럭시 기기 착용한 BTS 사진 공개돼

우연의 일치라는 가능성도 제기

톰브라운 에디션, 갤Z폴드2·갤워치3·갤버즈 라이브로 구성

9월 1일 공개 전망

방탄소년단(BTS)가 톰브라운 의상을 입고 삼성전자의 갤럭시 기기와 함께 촬영했다./삼성모바일 인스타그램 캡처




삼성전자(005930)는 명품 브랜드 톰브라운과 손을 잡고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내놓는다. 삼성전자 모바일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톰브라운 의상을 입은 방탄소년단(BTS)이 갤럭시 기기를 착용한 사진이 공개됐다. 이로 인해 일각에서는 방탄소년단이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 참여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삼성전자 유튜브 캡처


지난 5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2020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이 등장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에디션은 톰브라운 신발 상자를 연상시키는 서랍장 형태 패키지 속에 △갤럭시Z폴드2 △갤럭시워치3 △갤럭시 버즈 라이브 포함돼 있는 구성이다. 일반 모델과 달리 해당 제품들은 회색 바탕에 빨간색·흰색·파란색 줄무늬가 적용돼있다.

업계에서는 방탄소년단이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 참여할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언팩행사 등장에 이어서 톰브라운 에디션의 공개행사에 방탄소년단이 다시 나타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지난 5일 삼성모바일 인스타그램에 톰브라운 의상을 입은 방탄소년단(BTS)이 갤럭시노트20 시리즈와 갤럭시탭S7, 갤럭시버즈 라이브, 갤럭시워치3 등 기기와 함께 촬영한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다.

하지만 방탄소년단이 평소에도 톰브라운을 즐겨 입는 만큼 우연의 일치라는 반론도 나온다. 지난해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 당시 기자회견에서 방탄소년단은 슈트부터 신발까지 톰 브라운으로 통일한 바 있다. 이미 방탄소년단이 주인공인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이 출시된 만큼 톰브라운 에디션에 조연으로서 참여할 가능성도 낮다고 알려졌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삼성전자 유튜브 캡처


이 에디션의 가격은 400만 원에 육박할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의 가격은 297만원이었다. 업계에서는 갤럭시Z폴드2의 예상 출고가가 239만원 수준으로 갤럭시Z플립(165만원)보다 70만원 가량 높은 만큼 이번 패키지의 가격도 그만큼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팁스터(정보제공자) 아이스유니버스는 가격을 약 342만원으로 예측했다.

톰브라운을 입은 Z폴드2도 완판 행진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지난 2월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순식간에 ‘완판(완전판매)’됐으며 수백만원의 웃돈이 붙어 거래되기도 했다. 한 커뮤니티에선 297만원의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650만원에 팔겠다는 글까지 게시된 바 있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삼성전자 유튜브 캡처


갤럭시Z폴드2의 세부 사양과 가격, 출시일정이 공개되는 9월 1일에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의 정보도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접었을 때는 갤럭시S20, 폈을때는 태블릿

한편 지난 5일 밤 ‘갤럭시Z폴드2’의 일부 성능이 공개됐다. 화면은 더욱 시원해졌다. 절반으로 접었을 때 겉면에 드러나는 커버 디스플레이는 전작(4.6인치)보다 커진 6.2인치다. 접었을 때도 일반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펼쳤을 때 크기도 커진다. 갤럭시폴드는 펼치면 7.3인치였지만 갤럭시Z폴드2는 디스플레이 크기가 7.6인치다. 폈을 때 소형 태블릿에 견줄만한 크기로 몰입도 높은 콘텐츠 소비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Z 폴드2./사진제공=삼성전자



펀치홀·UTG·120Mhz·하이드어웨이 힌지

갤럭시Z폴드2에 카메라 구멍만 남겨 놓고 전체를 화면으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전작 갤럭시폴드에서 화면 위쪽을 가리던 ‘노치’ 디자인이 사라진 것이다.

디스플레이에 기존 플라스틱 소재가 아니라 초박막강화유리(UTG·Ultra Thin Glass)가 탑재됐다. UTG는 강도가 더 세기 때문에 접고 펼칠 때 발생하는 주름이 줄어들고 스크래치로부터 더 안전하다. 전작 갤럭시폴드에는 플라스틱 소재인 투명 폴리이미드(PI)가 채택됐지만, 갤럭시Z플립에는 UTG가 적용됐다.

갤럭시 Z 폴드2./사진제공=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의 디스플레이 주사율은 120Hz로 향상됐다. 주사율이 높아질수록 화면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볼 수 있어서 고사양의 게임 등을 할 때 유용하다.

갤럭시Z폴드2에는 갤럭시Z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 힌지가 적용됐다. 기기를 펴면 경첩이 본체 안으로 접혀 들어가서 기기를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접고 펼칠 수 있다. 또한, 갤럭시Z폴드를 노트북처럼 원하는 만큼만 각도를 조절해 고정할 수 있다. 진화한 스위퍼 기술이 외부 먼지와 이물질이 기기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 방수 기능의 탑재는 알려지지 않았다.


미스틱 블랙·미스틱 브론즈 2가지 색상...톰브라운 에디션 출시

기기 뒷면에는 인덕션 모형 안에 카메라 3개가 탑재된다. △6,4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로 구성된다고 알려졌다. 전작에는 △1,6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가 탑재됐다.

갤럭시 Z 폴드2./사진제공=삼성전자


이 외에 배터리 용량은 4,500mAh로 전작 갤럭시폴드의 4,235mAh보다 크다. S펜은 탑재되지 않는다.

갤럭시Z폴드2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전작(239만8,000원)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김성태기자 k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오IT부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
주요 뉴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